본문 바로가기

맛집

[춘천 맛집] 시래기와 된장이 들어간 별미, 옛날손장칼국수

728x90
반응형

시래기된장칼국수의 맛 _ 옛날손장칼국수

옛날손장칼국수 외관

 

어릴 적 강원도에 살았다. 장칼국수를 자주 먹었다.

별다른 재료 없이 장을 풀어 붉어진 국물에 국수를 넣어 삶은 것이었다. 때때로 생각나는 음식이다. 

 

춘천 여행 중 장칼국수집에 들렀다. 예전에 먹었던 장칼국수와 똑같지는 않았다. 춘천 옛날장칼국수의 장칼국수는 고추장이 아니라 된장을 풀고 시래기를 넣어 구수하고 진했다. 

 

가게 외관은 허름했다. 낡은 천막이 지붕을 덮었고 간판과 유리창에 붙은 메뉴명은 오래된 흔적이 가득했다. 가게 한쪽에는 장작이 쌓여있었다. 가게 앞 전봇대에는 노란색 바탕에 빨간색 글씨로 '영업합니다'라고 적힌 안내판이 기대어있었다. 

 

가게 안은 예상보다 깔끔했다. 좌식과 입식이 나뉘어 원하는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가게 한편에 놓인 난로 위에서는 따뜻한 차가 가득 담긴 커다란 주전자가 놓였다. 

 

옛날손장칼국수는 몇해 전,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온 곳이다. 메뉴판 위에 백종원아저씨와 방송에 출연한 모습이 프린트되어 있었다. 

 

판매하는 메뉴는 장칼국수와 만두국, 찐만두다. 가격이 8~9천 원으로 저렴한 편이었다. 장칼국수와 찐만두를 주문했다. 

장칼국수 8,000원


장칼국수는 커다란 양은 그릇에 나왔다. 갓 끓여서 김이 모락모락 났다. 두툼한 면과 잘게 썬 시래기가 붉은 국물과 섞여있었다. 면은 쫄깃하고 국물은 먹을수록 구수했다. 

찐만두 8,000원

 

찐만두는 직접 빚은 손만두로 김치만두와 고기만두가 각 네 개씩 나왔다. 촉촉하고 담백한 맛이었다. 

 

옛날손장칼국수

위치: 강원 춘천시 영서로 3045-3

영업시간: 목~화 10:30-19:0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메뉴: 손칼국수 8,000원 / 장칼국수 8,000원 / 김치만두국 & 고기만둣국 9,000원 / 찐만두 7,000원

 

 

[춘천시 동면 맛집] 들기름막국수 찐맛집 인정! _ 만천리상회

춘천여행을 다녀왔다. 만천리상회는 춘천 동면에 위치한 들기름막국수 맛집이다.점심으로 무엇을 먹을까 찾아보다가 SBS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되었다고 해서 가보기로 했다. 특히 식당과 방앗간

traveling.alhong.co.kr

 

[화천 여행 가볼만한 곳] 산타클로스우체국 대한민국 본점

산타클로스에게 편지를 보내고, 답장도 받아요! _ 화천 산타클로스우체국 대한민국 본점 산타클로스의 고향이 어딘지 아세요? 바로 핀란드 로바니에미입니다.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클

traveling.alhong.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