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디저트

을지로에서 에스프레소 한 잔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일이 있어 을지로에 갔다. 약속된 시간보다 한 시간 정도 일찍 도착했다. 예전에 갔던 카페를 찾았다. 을지로 4가 역 12번 출구 나가자마자 있는 '스탠드업플리즈'라는 곳이다. 기다란 바 테이블이 중앙에 하나 놓여있는 작은 카페다. 에스프레소 종류가 다양하고 맛있었다. 가장 비싼 메뉴가 5,500원으로 가격도 저렴했다.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마실 수 있다는 생각에 도착 전부터 들떴다. 을지로4가역에 도착해 12번 출구로 나갔는데 내가 기억했던 장소에 카페가 보이지 않았다. 앞으로 앞으로 계속 가 보았지만 식당만 보일 뿐이었다. 설마 카페가 없어졌나? 당황하면서 다시 왔던 길을 돌아 12번 출구 쪽으로 가 보았다. 

 

012345

출구 바로 앞에, 골뱅이집과 양대창집 사이에 베이지색 세련된 벽돌이 보였다. 맞다, 저기였지. 출구 바로 앞이었는데 몇 걸음 떨어져 있었다고 착각했다. 마음이 놓였다. 그 자리에 그대로 있어주어서. 

 

카페에 들어가 고심끝에 메뉴를 골랐다. 스탠드업플리즈의 시그니쳐 메뉴 중 하나인 '빈센트'. 처음 주문해 보는 커피였다. 

 

오후 2시가 되어가는 중이었는데 마침 있던 손님이 다 나가고 나만 남았다. 가게의 콘셉트에 걸맞게, 중앙 테이블 한 귀퉁이에 섰다. 내가 주문한 커피를 기다리면서. 이곳의 커피는 주문하자마자 나오지 않는다. 10분 정도 기다렸는데 시간이 갈수록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감이 커졌다. 

빈센트 3,000원

 

커피가 나왔다. 빈센트는 에스프레소 위에 층층이 우유 구름이 쌓이고, 그 위에 바삭한 설탕이 뿌려져 있었다. 먼저 스푼으로 거품을 떠 입에 넣었다. 부드러운 거품이 입 안에서 사르르 사라졌다. 그 뒤엔 거품 위에 올려진 설탕이 바삭하게 씹혔다. 거품을 어느 정도 먹고 난 후에는 잔을 들어 에스프레소를 마셨다. 씁쓸하고 진했다. 스푼으로 잔 바닥에 깔린 설탕을 뒤적여 에스프레소와 함께 마시니 달콤 씁쓰름한 맛이 났다. 만족스러운 맛의 조화였다. 

012

 

커피를 다 마셔갈때쯤 여러 명의 사람들이 카페로 들어왔다. 자연스럽게 남은 커피를 한입에 털어 넣고 밖으로 나왔다. 짧지만 강렬한 커피타임이었다. 

728x90
반응형